본문 바로가기
카테고리 없음

손톱으로 보는 건강상태 TOP 7

by The One Ring 2023. 6. 2.
728x90
반응형

 

1. 부러지거나 갈라진 손톱 : 잘못된 네일시술등 물리적인 힘에의해 부러지기도 하지만 다이어트로 인한 단백질 부족이나 갑상선기능이 저하되었을경우 나타난다. 

2. 노란색을 뛴 손톱 : 손톱이 노랗게 변했따면 곰팡이 감염을 의심해야한다. 심해질수록 손톱이 두꺼워지고 부서진다. 노란정도가 심하다면 당뇨병에 걸렸을가능성도 있다. 손톱무좀, 건선, 담배얼룩등으로 의심할 수 있다. 

3. 손톱위의 흰 반점 : 물리적 자극에 의한 외상, 손톱살의 혈관변화(영향부족 또는 영향불균형), 앞의 원인을 해결해도 사라지지 않는다면 무좀균일 가능성이 있다.  

4. 손톱에 검은색 세로 줄무늬 : 손톱에 짙은 검은색의 세로줄이 생겼다면 흑생종 암을 의심하고 병원진단을 받아야 한다. 흘색종 암은 피부암의 일종으로 사망률이 높다고 한다. 

5. 손톱이 둥글게 파임 : 몸에 철분이 부족한 경우 나타나거나 심장병이나 감상선 기능저하증의 경우 손톱 가운데가 둥글게 파인다고 한다. 

6. 손톱이 가로로 파임 : 물리적 자극에 의한 외상 또는 피로누적이나 장기간 빈혈, 항암치료를 오래 받고있거나 아연이 부족할때 나타단다.  또는 당뇨병, 폐렴등 순환기 질환을 의심해 볼수 있다. 

7. 촛농이 흘러내린듯한 형상 : 호르몬 변화, 갑상선 문제, 스트레스, 당뇨병의심

728x90
반응형

댓글